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카톡 최신 업데이트 내용 살펴보기 (업데이트한 친구 없애는 법, 마이뷰 설정법, 메세지 공감하기)

by 디노업 2021. 8. 21.

안녕하세요 OHPO입니다. 

8월에 카톡이 전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이런저런 기능이 많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먼저 프로필 업데이트한 친구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게 되었고, 카톡 목록 오른쪽에 있는 마이뷰라는 새로운 탭이 신설되었고, 카톡 메시지 창에서 공감 표시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업데이트한 친구 모아보기

친구목록 상단에 업데이트한 친구 모아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친구 리스트에서 빨간불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는데요. 이걸 한 번에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친구 프로필을 구경하면서 근황 확인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 같네요. 저는 불필요한 기능인 거 같아 숨김처리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업데이트한 친구 숨기는 방법
상단 오른쪽에 설정 > 전체설정 > 친구 > 하단의 업데이트한 친구 모아보기 해제

 

 

 

 

 

뷰/마이뷰 탭

업데이트된 카톡에 들어가니 관심사를 고르라고 합니다. 몇가지 관심사를 고르고 나면 거기에 맞는 콘텐츠 묶음을 뷰에서 보여주는 식인데요. 이전에는 뉴스 기사, 블로그 글 하나씩 노출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창작자 중심으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창작자가 특정한 주제에 대해 쓴 여러 콘텐츠를 하나로 묶어서 보여주는 식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캡처한 사진을 살펴보면, 클릭IT라는 창작자가 아이폰13 미리보기를 주제로 여러 기사를 끌어왔네요. 관련 글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상단 탭에서 마이뷰로 가면 카카오플친의 콘텐츠 묶음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플친을 더 활발하게 운영하고자 하는 카카오의 목표가 엿보이네요.

카카오뷰는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방향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창작자 중심으로 핵심 키워드를 여러 콘텐츠를 묶어 보여주는 방식이죠. 사용률이 많을지는 지켜봐야겠네요. 

 

 

 

메세지 대화 공감하기

이 기능은 상대가 보낸 메세지에 공감 표시를 하는 기능입니다. 협업툴 슬랙에서 처럼 이모지로 리액션을 해서 간편하게 답하는 것이죠. 제공되는 이모지는 하트, 따봉, 체크, 웃음, 신기, 울음 여섯 가지네요. 카카오톡에 이모티콘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인가 싶지만, 이모티콘을 쓰기 어려운 단톡방에서나 이모티콘 찾는 거 조차 귀찮을 때 쓰기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톡의 새로운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