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한국투자 전산장애 민원배상 (with 카카오뱅크 상장날)

by 디노업 2021. 8. 18.

안녕하세요 OHPO입니다. 

오늘 반가운 문자가 하나 날아왔는데요. 

한국투자증권에서 8월 6일 전산장애에 대한 배상을 한다고 합니다. 8월 6일은 IPO 대어급 카카오뱅크의 상장날이었죠. 

*카카오뱅크 매도에 대한 후기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2021.08.06 - [Finding up] - 카카오뱅크 매도 가격 및 수익 확인하기 (with 한국투자증권 앱 로그인 오류)

 

카카오뱅크 매도 가격 및 수익 확인하기 (with 한국투자증권 앱 로그인 오류)

안녕하세요 OHPO입니다. 드디어 오늘 8월 6일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했는데요. 지난 며칠 동안 주식시장의 한가운데 있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카카오뱅크는 뜨거운 이슈였죠. 중복청약이 금

findingup.tistory.com

 


문자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배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상에 동의함'에 체크하고 제출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아주 간편하네요. 

 

배상금액은 동의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입금된다고 합니다. 

 

 

저는 카카오뱅크를 4주 들고 있었고요. 63500원에 매도했습니다.

68000원이 되었을 때 매도하려고 했는데요. 한국투자 앱 오류도 실패했습니다. 

아마도 오류난 시간 동안 최고가에서 매도가를 뺀 금액만큼 배상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1주당 4500원으로 총 18000원을 받게 되었네요. 

 

이 날 한투 때문에 상당히 열이 받았는데, 이렇게 보상해주니 마음이 또 풀립니다. 

주식하다가 오류나면 꼭 민원을 넣어야겠습니다. 크든 작든 돈은 소중하게! 

 

딱 치킨 한마리값 더 벌었네요ㅎㅎ

 

그럼 좋은 밤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