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

[쇼피] 셀러 입점 후 오류 해결하기, 입점 초기 자주 묻는 질문

by 디노업 2020. 8. 17.

글로벌 셀러에 입점했습니다. 엄청난 양의 가이드 파일을 받고, 여러 공지 사항을 읽게 됩니다. 하지만 쇼피코리아가 자리를 잡아가는 과정이라 여러 오류사항을 해결하는 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입점 초기 만나게 되는 오류와 궁금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저는 싱가폴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국가 설정을 했는데도 Unsupported address가 계속 떠요

2. Reviewing은 왜 뜨는 건가요? 언제 사라지나요?

3. 태극기 마크가 안 붙어요.

4. 쇼피 인큐베이션은 언제부터 참여 가능한가요?

5. CCB&FSP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6. 쇼피 셀러 엑셀 파일(Price tool)을 못 받았습니다. 

 

 

 

 


1. 국가 설정을 했는데도 Unsupported address가 계속 떠요.

 

 

쇼피 입점 후 받게 되는 통합운영 매뉴얼을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은 안내문구가 나와있습니다. 

 

"Shopee Seller Centre > Shop Profile > My Shipping 에서 한국셀러 전용 채널 제외하고 모두 Off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Shopee Seller Centre > Shipment > Shipping Setting에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Standard Express-Korea를 제외하고 다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재로그인까지 마쳤는데도, 업로드하는 상품마다 Unsupported adress가 따라다녔습니다. 

이런 경우 쇼피 웹챗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쇼피코리아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면 웹챗 버튼이 있습니다. 

 

어디로 문의를 해야 할지 몰라 위와 같이 "상품 리스팅 - Invalid attribute - 웹챗 상담하기"로 들어갔습니다. 웹챗 상담하기를 눌러서 상담원의 응답을 기다리면 됩니다.

이런저런 문의사항으로 3일 연속 웹챗을 걸었습니다. 평균적으로 오전 10시에 문의했을 때, 오후 1시쯤 답장이 왔습니다. 요즘 쇼피 가입자들이 많아 문의량이 많고 답변도 늦어진다고 합니다. 

 

 


2. Reviewing은 왜 뜨는 건가요? 언제 사라지나요?

 

상품을 업로드하다 보면 상품이 활성화가 안되고 Reviewing이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70개 정도 업로드를 하고 리뷰잉되는 상품들을 살펴보니, 보통 카테고리가 애매한 경우, 검토가 필요한 유아동 상품인 경우 Reviewing이 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상품에 크게 이상한 점이 없다면 Reviewing은 자동적으로 풀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태극기 마크가 안 붙어요.

 

통합운영 매뉴얼 자주 묻는 질문 19page에 적혀있는 내용입니다. 저는 신규셀러로 입점한 후 일주일쯤 지났을 때 태극기 마크가 생겼습니다. 쇼피코리아에 문의해보니 로컬에서 수동으로 작업하는 부분이라 최대 한 달까지 소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쇼피 코리아 CS 상담과 관련한 안내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s://shopee.kr/cs/read.php?data=ZGJfbmFtZT1ub3RpY2Umc2VxPTUmcGFnZV9ubz0xJmtleTE9JmFucz0=||

 

 


4. 쇼피 인큐베이션은 언제부터 참여 가능한가요?

 

쇼피 입점을 7월 24일에 했고, 인큐베이션 안내문을 7월 29일에 받았습니다. 쇼피 가입자가 늘고 있어서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5. Cashback&FSP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쇼피코리아 인큐베이션팀 카카오플러스 친구 채팅방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채팅창에 캐시백프리쉽 신청하고 싶다고 말하면 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담당자 이름, 이메일 주소, 판매 중 카테고리, 셀러샵 이름, ShopID(찾는 방법 링크에 나와있음)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최대 한 달까지 걸릴 수도 있다고 써져있는데, 저는 3일 정도 걸렸습니다. 

 


6. 쇼피 셀러 엑셀 파일(Price tool)을 못 받았습니다. 

 

상품 판매 금액 설정을 돕는 엑셀 파일이 있습니다. 셀러 신청할 때 마지막 메일에서 받을 수 있다는 것 같은데, 처음에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메일에 링크가 쇼피코리아 공식 블로그 링크가 달려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각 국가별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만, 이 표에는 CCB/FSP 수수료, 페이오니아 출금 수수료, 배송 서비스 금액이 적용되어 있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https://blog.naver.com/shopeekr/221744032386

 

 

싱가폴 셀러로 들어간 지 24일째인데 아직 첫판매는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방문자수, 팔로워, 장바구니 담는 수도 늘고 있어 조만간 첫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첫판매가 이루어지면 다시 글 쓰러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