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맥 마이그레이션, 새로운 맥북으로 데이터 백업하기

by 디노업 2021. 9. 13.

 

안녕하세요 OHPO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맥북에어를 구입했다고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새로운 맥북에 데이터를 옮기는 법을 안내드리려 합니다.

 


🔽 맥북에어 구매후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

 

맥북에어 M1 스페이스그레이 최저가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OHPO입니다. 새로 구매한 맥북에어 M1이 도착했는데요. 2020년에 출시한 제품인데 이제야 샀습니다. 2020 맥북부터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M1칩이 들어가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저

findingup.tistory.com

 

맥북을 구매했으니 사용자에 맞게 셋팅을 해야 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사진, 문서, 응용프로그램을 옮겨오는 것이 가장 먼저 필요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새로 노트북을 바꾸면 프로그램 설치하느라 하루를 다 썼는데요. 요즘에는 아주 간편하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더라고요. 새로 핸드폰을 살 때 백업을 하는 것처럼 새로운 맥북으로도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만큼이나 혁신적인 기능인데요.

맥북에서 맥북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것도 가능하고, 윈도우 컴퓨터에서 맥북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Index
01 맥 마이그레이션 이용방법
02 맥 마이그레이션 가능범위


맥 마이그레이션 이용방법

1. 라운치패드에서 마이그레이션을 검색해줍니다.

 

2. 마이그레이션 지원 클릭

맥북에는 기본적으로 마이그레이션 지원이 있는데요. 만약 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별로도 다운 받아야 합니다. 

3. 전송방법 선택하기

마이그레이션이 준비되었나요? 기존 맥(노트북)과 새로운 노트북에 마이그레이션을 실행해줍니다.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어떤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겠습니까?'라는 질문이 나오는데요. 보내는 맥에서는 '다른 Mac으로'를 선택하고, 받는 맥에서는 'Mac, Time Machine 백업 또는 다른 시동 디스크로부터'를 선택합니다. 

 

4. 전송하려는 정보 선택하기

응용프로그램, 사용자, 다른 파일 및 폴더, 시스템 및 네트워크 네 가지로 크게 분류가 되었네요. 각 정보의 왼편 화살표를 누르면 상세 체크도 가능합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한 맥북이 512GB이고 새로 산 맥북이 256GB라서 모든 데이터를 옮기기에는 부담스러웠습니다. 필수 항목인 응용프로그램, 시스템 및 네트워크만 선택하고 중요한 폴더들은 따로 선택해서 에어드랍으로 보냈습니다. 

 

 

5. 정보 전송하기

저는 약 100GB 정도의 정보를 전송했습니다. 켜놓고 잠들어서 어느 정도 시간이 흘렀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최소 2시간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동일한 와이파이로 연결해도 정보 전송이 가능하고, 케이블을 연결하면 더 빨리 정보 전송이 가능합니다. 

 


맥 마이그레이션 가능범위

마이그레이션으로 전송된 유틸리티를 확인해봤는데요. 모든 응용프로그램이 다 넘어왔습니다. 파이널컷, 일러스트, 라이트룸, 포토샵을 다시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정상 작동되네요. 심지어 새로운 맥북으로 넘어오면서 업데이트도 되었습니다. 크랙으로 설치한 응용프로그램도 잘 넘어왔네요. 이밖에 카카오톡, 슬랙, Logi Options, 한컴오피스 뷰어, 인증서 관련 프로그램까지 다 옮겨왔습니다.

참고로 응용프로그램의 로그인은 한 번씩 해줘야 합니다!

 

 

 

정말 편리한 마이그레이션. 마이그레이션 덕분에 새로운 맥북에어 셋팅을 하루 만에 끝냈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고 빠르게 마이그레이션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맥북에 설정하면 좋을 기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맥북에어 M1 꿀팁, 초기설정 및 단축키 10가지

안녕하세요 OHPO입니다. 맥북에어 M1 구입 후 계속 관련된 글만 쓰고 있네요. 그만큼 새 맥북에어가 만족스럽고 즐겁나 봅니다. 저는 맥북을 사용한지 올해로 6년 차가 되었는데요. 처음 맥북을 사

findingup.tistory.com

 

맥북에어 M1 스페이스그레이 최저가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OHPO입니다. 새로 구매한 맥북에어 M1이 도착했는데요. 2020년에 출시한 제품인데 이제야 샀습니다. 2020 맥북부터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M1칩이 들어가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저

findingu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