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스터디

[경제뉴스 스터디] 210312 페이팔, 암호화폐 수탁업체 '커브' 인수

by 디노업 2021. 3. 12.

1.기사요약

 

글로벌 간편결제업체 페이팔(Paypal)이 암호화폐 수탁업체 커브(Curv)를 인수한다. 페이팔은 커브 인수를 계기로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가속화하고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페이팔은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커브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인수 작업은 상반기 중 마무리될 예정이고 인수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스라엘 경제지 칼칼리스트는 페이팔의 커브 인수가가 2~3억달러 수준일 것으로 추정했다.

커브는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스라엘 기반의 암호화폐 보안 전문 회사다. 거래소, 중개인, 장외 데스크 등 기업을 대상으로 하드웨어 장치없이 암호화폐 지갑에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팔은 암호화폐 전담 사업부를 출범해 암호화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댄 슐만 페이팔 회장은 지난 5일 블록체인 미디어 디크립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페이팔의 암호화폐 사업은 암호화폐 구매, 판매, 보유 수준을 넘어 확장될 것”이라며 “암호화폐 사업을 총괄할 전담 사업부를 출범하고 디지털 통화의 유용성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인수는 페이팔이 제공할 암호화폐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한편 업비트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 커브(CRV)는 이번에 페이팔이 인수한 회사 커브와는 무관하다. CRV는 스테이블 코인 거래를 위해 설계된 이더리움 기반의 거버넌스 토큰이다.

 

(기사원문 : www.mk.co.kr/news/economy/view/2021/03/224897/ )

 

 

 

2.코멘트

 

페이팔이 커브를 인수하며 암호화폐의 상용화 단계로 나섰다. 결제시스템에서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페이팔이 암호화폐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면 암호화폐는 안전성을 가지게 된다. 비트코인이 안전성을 가지게 되면 이전과 같이 큰 변동성을 가지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기 전에 사야하는걸까...ㅋㅋㅋㅋ (지금은 계좌개설이 안되는 기간이라 사지 못하고 있다.)

 

 

 

3. 용어정리

*이더리움 : 시가총액 2위의 가상화폐로 발행수량이 무제한인 점이 특징이다. 따라서 이더리움은 범용성과 안정성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